소셜데이팅 이용자 72% 온라인 성폭력 경험 < 사회 < 뉴스 < 기사본문 한호일보


㈜큐피스트는 앱 ‘글램’에서 앱 내에서 사용가능한 아이템인 젬을 판매하면서 판매화면에 청약철회는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 가능하며, 사용 후에는 청약철회가 불가한 것으로 안내했다. 공정위 조사결과 이들 소셜데이팅 서비스 사업자들은 청약 철회 방해 행위를 한 것으로도 나타났다. ㈜모젯은 앱‘정오의 데이트’내에서 객관적 근거없는 가상의 숫자를 “결혼 커플 수”로 표시했으며, 최근 3시간 내 접속한 적이 있는 남녀 모두의 숫자를 집계해 “지금 접속 중인 이성”으로 표시했다.


소개팅에서는 활동적인 데이트보다는 식사, 카페, 술 등 정적인 데이트를 많이 하므로 무엇보다 서로에 대한 예의를 지키며 대화를 잘 이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다만, 해킹 및 개인정보 유출 피해가 있었던 경우라면 나보단 관계 당국에 신고를 하는 것이 우선이다! 우선적으로 필요한 조치는 모두 한 뒤에 블로거에게 질문을 하자. 하지만 Yes or No만 받아 보아도 회사의 보안성 판단에 중요한 기준이 된다.


이 앱은 나이대, 체형, 성격, 관심사 등을 선택하면 이를 기반으로 이상형 정보와 일치하는 이성을 연결시켜 준다. 12시가 되면 ‘오늘의 카드’라는 이름으로 이상형 2명의 프로필이 전달된다. 관심이 가는 상대에게 관심을 표현하고 서로 연결이 되면 자유롭게 채팅을 할 수 있다. 또한, 필수 절차는 아니지만 학력, 직업, 결혼 여부 등의 인증 절차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절차를 거친다면 거짓말로 개인 정보를 적는 사람은 피할 수 있습니다. 부분 유료 서비스로, 무료 서비스 사용 시 좋아요와 메시지 보내기 기능에 제한이 있습니다. 중에서 최고의 사용률을 보유하고 있으며, 보이스챗과 익명 통화 기능도 제공하기 떄문에 개인 정보 걱정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학력과 연봉 등의 조건이 좋더라도, 서로 가치관이 맞지 않는다면 좋은 만남이 될 수 없다는 판단하에 소피스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개인에게 맞춤형 이성을 큐레이션 한다. 학력과 연봉이 아닌 지성 인증 테스트를 통과해야만 가입 가능하다. 단, 유령 회원이 없도록 직장 메일이나 명함 인증 등을 통해 본인 확인을 마친 이성만 소개한다. 이 과정을 통해 매칭된 사람과 대화를 시작하면, 처음엔 서로 사진이 흐릿하게 보인다. 대화가 잘 통하는 상대에게만 사진을 공개하고 만남으로 이어지게 해준다. ‘말이 통하는 사람을 만난다’는 것을 이렇게까지 체계화했다.


엔비디아가 장악하고 있는 이 시장에 기존 반도체회사뿐 아니라 빅테크들도 뛰어들었습니다. 반도체 회사들은 AI시장을 노리고, 빅테크들은 비용을 줄이고 자신에 특화된 AI반도체를 만들기 위해서죠. 젊은 세대들이 모바일 환경에 익숙해지면서 소셜데이팅 앱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다.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작년 7월 기준 소셜데이팅 앱의 실사용자는 92만 명에 달했다. 소셜데이팅 앱 ‘아만다’ 박호식 매니저는 “소셜데이팅 앱의 주요 타겟층이 모바일에 익숙해져 있는 2,30대인 만큼 소셜데이팅 앱 시장은 지속해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향후 계획을 묻는 질문에 최 대표는 “스카이피플 앱 안에 ‘스카이피플 블랙’이라고 하는 앱 안의 앱을 새롭게 만들고 있다”라고 밝혔다. 스카이피플 자체도 프리미엄 앱이었지만 점차 보편화되면서 스카이피플을 오랜 기간 이용해오던 유저들의 프리미엄 서비스 수요를 만족시키고자 하는 차원에서 스카이피플 블랙이라는 앱 안의 앱을 만들어 조만간 선보일 계획이다. 이 글을 읽는 사람 모두가 꼭 소개팅앱을 통해서가 아니더라도 어떤 곳에서든 좋은 사람 만나기를 바랍니다. 그렇다고 장황하게, “안녕하세요 너무 마음에 들어서 연락했습니다. (정오의 데이트, 글램, 탄탄, 심쿵, 여보야, 꽃보다 소개팅, 연하다 소개팅, 너랑나랑, 썸데이, 러브레터 소개팅)를 해보았습니다.


구정우 성균관대 사회학과 교수는 청년들의 비대면 만남에 대해 “긍정적인 변화라고 본다”며 “코로나 시국에서 어려운 환경을 살아가는 청년들이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은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소개팅 앱으로 만난 여자 친구와 얼마 전 300일을 맞은 B씨는 여자친구와의 관계를 ‘코로나가 가져온 기적’이라고 표현한다. ‘자만추(자연스러운 만남 추구)’가 어려워진 와중에 얻게 된 귀한 인연이어서다.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결혼정보업체와 달리, 이들의 소셜 데이팅은 하루에 한 명씩 매일 소개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어 자신의 짝을 빨리 찾을 수 있다는 편리성과 효율성이 큰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애초에 마음에 들지 않는 조건의 이성은 배제하고, 원하는 조건의 이성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앱들은 '직장 인증을 통한 안전한 소개팅' 등을 내세우며 홍보하고 있다. 그러나 취재결과 일부 데이팅 앱은 기혼 남녀들도 아무런 제한 없이 앱에 가입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옷깃’은 자체 개발한 위치 기반 시스템을 이용해 동일한 장소를 자주 찾는 상대를 추천해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지난 2013년 5월 출시와 동시에 앱스토어 소셜네트워킹 분야 1위를 차지했으며, 현재60만만명의 회원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오피가이드 강남 오피 오피사이트 추천 오피사이트 오피가이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